왁싱과 레이저 제모 차이점

왁싱은 무엇인가?
왁싱은 왁스를 녹여서 체모 위에 도포한 다음 왁스가 굳으면 떼어내는 방식으로, 체모의 뿌리까지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제모 방법들과의 차이는 모근까지 제거 되기 때문에  체모의 밀도와 성장주기가 점차 감소하고 피부각질까지 제거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모가 얇아지고 부드러워지며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경우 숱이 적어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왁싱의 장점

1. 모질과 모량 개선
왁싱은 모근까지 제거를 하면서 모근이 새로 자라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털이 자라나는 속도도 느려지고, 털의 방향이 일정해지고, 이전보다 얇아지고, 털의 자라나는 양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위생효과
여성분들은 여름철 뿐만 아니라 1년 내내 Y존의 습함 때문에 질염에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분비물에 오염된 털 때문에 세균들이 번식하거나 악취가 나기도 하는데 털을 제거함으로서 위생상 깨끗합니다.
털이 과다하게 많은 남성분들도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3. 미용효과
왁싱을 하면 솜털과 각질까지 제거되어 매끄러운 피부와 미관상 만족스럽고, 페이스의 경우는 화장이 잘 받고 피부가 화사하고 매끈해 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시술부위 무제한
머리부터 발끈까지 예민하고 연한 살도 왁싱이 가능합니다.

왁싱의 단점

1. 인그로운 헤어
인그로운 헤어는 왁싱후 사후관리를 제대로 못하거나 건조한 피부로 방치했을 경우 모근이 있던 모낭에서 털이 각질층을 뚫지 못하고 피부 안쪽에서 자라나는 것을 말합니다. (왁싱시술 후 관리요령에 따라서 잘 관리하면 생기지 않아요.)

레이저 제모란?
털이 있는 멜라닌 색소에 흡수된 레이저의 빛이 열에너지로 전화되어 피부속 털을 만드는 부위를 제거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입니다.

레이저 장점

1. 선택적인 모낭 제거가 가능
원하는 부분의 모낭만 제거함으로써 불필요한 제모를 피할 수 있습니다.

2. 시술시간이 짧다.
면적에 따라서 시술시간이 다르지만 원하는 부분만 시술함으로써 시간이 짧습니다.

레이저의 단점

1. 피부손상
피부가 검은 분들은 레이저의 열을 피부가 흡수해서 피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시술 강도에 따라서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나 통증 걱정으로 낮은 강도로 시술 할 경우 제모 효과가 떨어집니다.

3. 솜털 제거가 어렵다.
레이저는 솜털이나 얇은 모, 연한 모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4. 시술 부위에 제한이 있다.
예민하고 연한 부분은 레이저 시술이 어렵습니다.

5. 시술 비용이 비싸며 영구제모가 아니다.
레이저 제모를 1회에 영구제모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레이저 제모 또한 영구 제모가 아니며 털이 자라나는 속도를 늦추는 역할만 합니다.
계속적인 시술이 필요합니다.